낚시이야기

11월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2박3일 조행기(ft.한치포함9마리) #무늬오징어에깅 #제주낚시출조 #제주에깅포인트 #등낚골운영자

에듀미블로그 2023. 11. 25. 21:23
반응형

 

2023년 11월 21일 화요일 낮에깅 부터 ~ 2023년 11월 23일 목요일 새벽에깅 까지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을 시작으로 제주시 산북권 무늬오징어 에깅

까지 이곳 저곳의 에깅포인트를 몇곳 탐사출조 해봤네요.

 

2박3일간의 짧은 일정으로 산남 및 산북권 에깅 포인트 탐사출조 이기 때문에,

그래도 무늬오징어 손맛 볼 수 있는 에깅포인트 위주로 탐사출조 했습니다.

 

첫날은,

서귀포 산남권 에깅포인트 낮에깅 출조하여(바람이 에깅할 수 없는 지경으로 불어요)

내항쪽 테트라포드에 올라타서 들물이 시작되는 타임이라~ 물이 들어오는 갯바위쪽으로

캐스팅 하여 감자사이즈 무늬오징어 한마리 잡아 올렸네요.

 

그리고, 입질이 전무후무하여~

바로 제주시권에서 해참에깅 출조하려고 일찍이 복귀했네요.

 

제주시권은,

가까운 발판편한 포구로 에깅출조하였는데 옆바람이 불면서, 수온까지 차가워진 상태라서~

오늘은 손맛보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고 꾸준히 캐스팅하고 샤크리액션 넣고 하다보니,

방생사이즈 무늬오징어 한마리가 히트되네요.

바로 방생해주었구요, 바람이 꾸준히 불고 너무 추워서 등바람 지는 테트라포드로 올라서서

에깅을 하다보니, 수온이 조금은 따뜻해지고 거기다가 물까지 조금 가는 상태에서 무늬오징어가

한마리 히트 되네요~^^ (한치도 조그만 사이즈 하나 히트했구요)

그리고,

시간이 너무 오래되어 담날을 기약하며

바로 철수했습니다.

 

 

다음날은 아침 일찍 제주시권 에깅포인트 출조하여

데이게임 즉, 낮에깅을 즐기기 위해 갯바위 포인트를 찾았네요.

캐스팅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감자사이즈 무늬오징어 한 수 올렸습니다.

그리고, 옆바람이 꾸준히 불어대고, 물도 잘 가지 않아서

일단 숙소로 복귀 했네요.

 

 

숙소에 복귀한 후 지친 몸을 눕히고 잠을 충분히 잔 다음에,

새벽 2시쯤에 일어나서 윈디어플로 바람을 보고 난 후,

제주도 CCTV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CCTV 영상으로 에깅포인트 

바다상황을 보니~ 등바람에 에깅을 할 수 있는 상태이며,

바다는 아주 잔잔한 상태라서~ 잽싸게 장비를 챙겨서 갯바위 에깅

포인트로 진입하여 에깅을 시작했네요.

겨울시즌 다 되어 새벽에깅 출조는 또 처음입니다.

 

한적한 에깅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낮에깅 또는 새벽에깅을 봄,여름,가을에 즐기고 있네요.

 

초겨울에 새벽에깅 출조는 처음이라서 과연 무늬오징어가 물어줄까?

라는 생각으로 기대감을 조금 가지고선 캐스팅을 시작했네요.

수심이 아주 낮은 쉘로우권이라서 슈퍼쉘로우 에기를 장착하고 캐스팅!

바이올런스 저킹으로 무늬들을 꼬시고, 스테리를 한 후에 다트 액션을 넣고

스테이 한 후 로드를 주~욱 드니, 무늬오징어가 다리를 주~욱 뻗네요~^^

 

이러한 방법으로,

한곳의 갯바위에서 3수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렸구요.

두마리는 방생사이즈라서 방생해주었네요.

 

 

에기는,

야마시타 3.5호 군함그린 슈퍼쉘로우 에기 입니다.

군함그린 슈퍼쉘로우 에기가 초겨울 시즌에 잘 먹히는 에기네요.

 

 

마지막 무늬오징어는,

바로 옆 포구로 이동하여 한수 더 히트했네요.

새벽에깅에서 총 4수의 무늬오징어를 잡았어요.

 

이로써,

2박3일간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하여,

3마리 방생하고, 5마리 킵과 한치 1마리 킵하여 육지로

복귀하여 이 글을 남기는 것입니다.

 

차후, 

12월달에도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하여, 산남권에서

대물사이즈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려고 합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즐기고 싶은 육지 조사님들 중에서,

에깅포인트를 많이 많이 알고자 하신다면, 아래 이벤트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면 300여곳 이상의 제주도 에깅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벤트는,

등낚골 홈페이지 https://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레저스포츠 동호회)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공지사항 게시판에 등록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가입하셔서 즐거운 손맛을 볼 있도록 하세요.

 

또한,

무늬오징어 낚시를 배우고 싶은 초보님들은 대~환영 하므로,

언제든지 이벤트 가입하시고, 운영자와 함께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